취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25년 하반기 신입채용 추가합격은 없을까요?
안녕하십니까 현직자님들! 12월 최종탈락 후.. 다음 상반기를 준비하고자 멘탈잡고 있는데, 25년 상반기의 경우 7/1 입사, 7/1에 일부 인원 추가합격이 연락을 받았다고 하던데.. 25년 하반기는 1/2 입사 예정인데.. 혹시라도 추가합격의 기회가 남아있을까요..? 너무너무 간절하여 질문 올려봅니다..ㅠ
2026.01.01
답변 5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sk하이닉스에서 최종 탈락하게된 점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올해 상반기의 경우 일부 인원에 대해 추가합격 연락을 받은 점을 보았을 때 25년 하반기의 인원에 대해서도 추가합격이 진행될 가능성이 없지는 않으나, 이는 채용 진행 시기별로 상이하게 작용하는 측면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따라서 우선 차분하게 추가합격 진행에 대한 결과를 기다려주시기 바라며, 향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마 하이닉스는 추가합격 제도를 두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에 부족했던 부분 보완하셔서 재지원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이는 회사정책으로 결정이 되는 것이라 아직 알수가 없습니다. 대외비로 관리가 되고 있는 부분이라 쉽게 아시기 힘드실 것입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조언드리자면, 지금 상황에서 희망을 완전히 접을 단계는 아닙니다. 대기업·중견기업 채용에서는 입사 직전까지도 추가합격(예비합격) 연락이 실제로 발생합니다. 사유는 생각보다 단순해서, 최종합격자의 타사 합격, 개인 사정으로 인한 입사 포기, 건강·신원 문제 등으로 정원이 비는 경우가 반드시 생깁니다. 특히 1/2 입사처럼 연초 입사는 일정 변수가 많아 12월 말~입사 직전까지 연락이 오는 케이스도 존재합니다.
댓글 1
이이천양기LG화학작성자2026.01.01
당장 내일이 입사일인데..ㅠ 이제 마음 비우는게 맞겠죠..?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입사 예정일이 1월 2일이라면 현실적으로 추가 합격 가능성은 없다고 판단하고 마음을 정리하는 것이 맞습니다. 입사 당일 결원으로 인한 연락은 로또 당첨만큼 희박한 확률이니 그 막연한 기대감에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마시고 냉정하게 다음 상반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미 결과는 정해졌으므로 미련을 버리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새롭게 도전하는 것이 멘티님이 합격하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주니어 탤런트 관련
안녕하세요. 증착 분야에서 한 2년 정도하고 하이닉스 주니어 탤런트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그 전에 패키징 쪽에서 1년 메인트로 일한 경험이 있고 조만간 증착 관련 회사에서 장비 조립 할 거 같습니다. 학력은 초대졸입니다. 1. 만약 주니어 탤런트로 입사하게 될 때 도움 될만한 자격증이나 필살기? 현재 (전기쌍기사 산안산기 토스ih 아마 일 하면서 설비보전기사정도.. 한개 더 딸 예정입니다.) 2. plc 이런게 도움이 되나요? 지금 ls xg5000 공부 하고 있습니다. 3 .만약 주니어 탤런트로 지원한다면 어느 분야로 지원 해야 할까요? 4. 주니어 탤런트 30대도 받아주시나요? (신입은 나이가 있어서 주니어 탤런트로 넣어야 할 거 같습니다. 이십후)
Q. 양산기술 면접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에 합격해 최종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소서 항목 중 팀워크를 발휘한 경험이 묻는 게 있는데 그 질문의 답변 내용으로 학부 수업 설계 과목 팀 프로젝트 경험을 썼습니다. 그런데 그 설계 내용이 2학년 학부 수업이라 그런지 직무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내용인데, 만약에 면접관 분들이 설계 내용에 대해 질문을 하면 어떤식으로 답변해야할까요... 정말 직무와 아무 관계 없는 내용을 그대로 말씀드려야할지, 어떻게든 직무와 연결지어서 약간의 msg를 첨가해서 말씀드려야할지 고민입니다.
Q. [SK HYNIX AI 기술서 기반 경험 결정]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이번 SK HYMIX 6월 수시채용 소자 직무 지원자입니다. 서류 작성 중 몇가지 변경사항으로 인해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쓰게 됐습니다. 고민사항: AI 기술서 작성에 있어서 AX경험을 적어야 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경험이 더 핏할지 고민입니다. 경험: SPICE를 통해 RRAM 소자 모델링 중 구현한 SNN을 MNIST를 통해 손글씨 데이터를 학습시키고 이를 통해 추론시켜 97%정확도를 확인하여 소자 신뢰성을 확인함. OPC 과정에서 slitho프로그램을 파라미터를 회귀방법을 통해 파라미터 값들을 최적화시켜 EPE감소시켜 광학모델의 신뢰성 확보 TCAD 시뮬레이션 중 리눅스 코드를 통해 시뮬레이션을 자동화시켜 FEFET 메모리 소자의 파라미터를 최적화함. SRAM 측정 중 파이썬 스크립트를 작성해 소자 매커니즘에 맞는 측정환경을 구축함.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